경찰청과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와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치안·보안산업 전시회인 '2024 국제치안산업대전(KOREA POLICE WORLD EXPO 2024)'이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총 4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23일 인천관광공사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현대자동차, KT, 에스앤티모티브 등 국내 대표 치안산업 기업들과 아이디스, 원우이엔지, 딥노이드와 같은 첨단 물리정보보안 주요 기업들을 비롯 약 200여개 기업이 참가해 국내 치안·보안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미래 발전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35개국 법집행기관 고위급 인사 약 100여명이 참가하는 “인터폴 미래치안 국제회의” 및 아세안 주요국 경찰 지휘부 100여명이 참석하는 “한아세안협력회의”가 동시 개최되고 이와 연계해 해외 각국의 경찰 구매담당자 초청을 통해 참가기업들에게 해외 경찰과의 수출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박람회의 공동주관 기관인 인천관광공사 전시사업팀 정재균 팀장은 “국제치안산업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추진하는 '국내전시회 개최지원사업'에 인천에서 유일하게 4년 연속 선정된 국내 대표 치안·보안산업 박람회이다”며 ”본 전시회의 중요성을 인정받은 만큼 올해는 명실상부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치안·보안산업 전문전시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국제치안산업대전' 사무국에서는 6월 30일까지 조기신청 접수 시 부스비용 할인 및 마케팅 지원 등 참가기업 대상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전시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시회 사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