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인천시교육청, 인천아트쇼조직위원회와 문화예술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한국뉴스 이정규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2일 사단법인 인천아트쇼조직위원회(INAS)와 문화예술 발전 및 예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인천교육 비전인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 경험을 통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10일 밝혔다. 

양 기관은 ▲학생 예술인재 발굴 및 성장 지원 ▲학생 예술작품 전시 기회 확대 ▲학교·지역사회 연계 문화예술사업 추진 등 학생 중심의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특히 인천아트쇼조직위원회는 오는 11월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인천아트쇼2025’ 전시 공간을 후원해, 학생들이 실제 예술 현장에서 배우고 표현하는 경험 중심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학교에서 배운 예술이 지역의 현장과 만날 때 아이들의 배움이 살아 숨 쉬게 된다”며 “이번 협약이 학생들이 예술을 통해 성장의 기쁨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학생 중심 예술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고 미래형 예술교육 모델 확산에 나설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