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인천공항공사, ‘가치드림 장학사업’ 성과 공유회 개최… 지역 인재 양성 결실

인천공항공사는 1월 23일 공사 항공교육원에서 ‘2025 인천공항 가치드림(Dream) 장학사업 성과 공유회’를 열고 영종 지역 장학생들의 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는 공사 임직원과 장학생 등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장학증서 수여와 우수 장학생 소개, 장학연수 사례 발표,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인천공항 가치드림 장학사업’은 영종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과 연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1년간 누적 장학생 1,005명, 누적 장학금 18억 4천만 원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지역 인재 육성 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에는 영종 지역 7개 고등학교 학생 70명에게 1인당 2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3개 학교에는 학교별 2천만 원씩 총 6천만 원의 연수비를 지원했다. 

특히 장학생의 학업 안정을 위해 고교 졸업 시까지 장학 혜택을 연장하는 제도 개선과 사회공헌 활동을 신설해 선순환 구조를 강화했다. 

이학재 사장은 “장학사업을 통해 1천 명이 넘는 지역 인재를 배출한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금전 지원을 넘어 지역 인재가 미래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