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인천 대표 미용 및 건강분야 전문 전시회 ‘2024 뷰티&헬스케어쇼’ 개최

미용 및 건강 분야 전문전시회 '2024 뷰티&헬스케어쇼'가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와 KOTRA, ㈜세계전람이 공동 주관한다.

인천시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외면과 내면의 아름다운 조화’를 주제로 인천시 주요 전략산업인 뷰티산업과 이와 시너지를 이루는 헬스케어 산업까지 확장해 개최된다.

또 ▲화장품·메이크업 ▲에스테틱 케어 ▲디지털 케어 ▲웰니스 등 관련 분야 국내‧외 100여 개사가 참가해 혁신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며 인천 의료‧웰니스 관광 특별관‘웰메디페스타’도 동시 개최돼 건강과 정신의 아름다움을 위한 관광 콘텐츠 소개와 체험을 제공한다.

지난해 높은 성과를 보여준 뷰티 및 헬스케어 비즈니스 프로그램들도 올해 지속‧확대 운영된다.

특히 ▲KOTRA 수출상담회 ▲OEM/ODM사 초청 상담회 등 참가업체의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할 프로그램들이 개최될 예정이다.

또 ▲에스테틱 기술 교류 행사 ▲화장품 수출 마케팅 세미나 등 기술‧역량 강화 세미나도 개최된다. 유명 화장품 플랫폼 ‘화해’와의 제휴를 통해 참가기업을 위한 마케팅 지원사업도 추진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참관객들을 위한 체험행사들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제공한다.

여기에 ▲에스테틱‧피부관리 ▲뷰티 디바이스 ▲퍼스널 피부‧컬러진단 등 체험 부대행사 및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참관객들의 관심을 모을 예정이며 인천 뷰티‧헬스케어 제휴업체 할인 카드인 ‘뷰리미엄카드’도 배포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제고 등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전시회 주관기관인 인천관광공사 정재균 팀장은 “작년부터 인천 대표산업 중 하나인 뷰티와 국가적 유망산업 헬스케어의 시너지를 목적으로 행사를 개최했고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볼 수 있었다”며 “올해도 수출 실적관리, 프로그램 기획 등을 통해 참가기업의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고 시민들도 즐기실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 뷰티&헬스케어쇼의 자세한 내용 및 참가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시회 사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