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인천신보, ‘2025 인천 송림소공인특화지원센터 성과보고대회’ 성황리 개최

인천신용보증재단은 지난 13일 하버파크호텔에서 '2025 인천 송림 소공인 특화지원센터 성과보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신보 인천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가 운영중인 송림소공인특화지원센터의 연간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소공인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인천시 경제산업본부장,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지역혁신과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본부장, (사)인천소공인협회 이사장 등 유관기관 인사와 소공인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인천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소개 ▲송림 소공인 특화지원센터 성과 발표 ▲우수 소공인 사례 발표 ▲인천 청년 소공인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인천 청년 소공인 디자인 공모전은 소공인 집적지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소공인을 상징하는 공동 캐릭터 개발을 목표로 추진된 사업으로,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등 3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우수 소공인 사례 발표에서는 ㈜케이엠텍, 인천특수엔지니어링, 주신툴 등 3개기업이 기술 경쟁력 강화, 가업승계 성공, 협업 네트워크 구축 등 성과를 공유해 주목을 받았다. 

또 우수 소공인 및 육성 공로자 총 9명이 표창을 받았다.

이부현 인천신보 이사장은 “이번 성과보고대회를 통해 인천 소공인들의 뛰어난 기술력과 혁신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소공인들이 지역 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